- 저자
- 이근상
- 출판
- 몽스북
- 출판일
- 2021.12.24
이 책에서 저자는 매출의 크기가 브랜드의 위상을 말해주는 시대는 지나갔다.
소비자 인식 속 크기가 브랜드의 크기를 결정한다고 말하고 있다. '다리미 하나만 잘 만들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다'가 이 책에서 하고 싶은 말이라고 하신다.
그렇다면, 이 하나만 잘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고, 하나를 잘 만들고 난 후 그것에 집중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일이다. 저자는 책에서 하나만 잘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진정성, 이 두 가지가 필요하다고 한다.
즉 나의 진정성이 녹아있는 기술력에 흔들림 없이 집중하며, 성공이라는 개념을 매출의 크기라는 획일적인 인식에서
벗어나, 내가 진정 중요하게 생각하는 진정성으로 더욱 깊이 들어가 거기에서 시작해서 원의 크기를 키워나가는
기술력이어야 한다는 말로 이해된다.
나는 우선, 나의 진정성과 그 진정성을 기반으로한 내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이 어떤 것이 있는지부터 일단 적어보았다.
나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며, 내가 나의 인생에서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그래서 내가 세상에 주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꾸준히 실천해갈 수 있어야, 비로서 진정성이 있다고 사람들은 인식하기 시작할 것이다.
꾸준히 실행하지 않는다면, 내 진정성은 의심 받을 것이고, 꾸준히 실천해나갈 수 있다는 것은 나의 진정성이 있어야만
가능한 것이니, 결국은 다 같은 하나의 원에서 시작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우리는 또 이 책을 읽었으니, 그렇다면 나의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또 나의 브랜드를 보면 사람들이 어떤 생각과 감정을 떠올리게 하고 싶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우리는 이미 저자가 우리에게 주고자 했던 것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는 모습이 될 거라 생각한다.
올 2022년 하반기를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더욱 더 깊이 이 책 속에 들어가 보겠다.
'책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년 성장 37배를 이루는 방법 (2) | 2023.01.03 |
---|---|
인생의 무기가 되는 히든 스토리 1 (2) | 2022.11.24 |
당신의 관계 날씨는 안녕하십니까? 사람들과 관계유지 하는 법 (0) | 2022.10.21 |
알파세대 (4) | 2022.10.19 |
브랜드 아이덴티티 (0) | 2022.10.10 |